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실패하지 않는 방법

맛이 있는 곳간/봄 곳간

by jsh의 기록 2020. 2. 25. 19:41

본문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재료


 

돌미역(자른미역) 3인분 / 국간장 1T / 소금 2t ~ 3t / 소고기(국내, 호주, 미국) 부챗살 2덩어리 / 다진 마늘 2/1T / 들기름 2/1T

 

 


소고기 미역국 황금레시피 실패하지 않는 방법

 

 

미역은 돌미역도 상관없고 자른 미역도 상관없어요

편의점에서도 미역을 팔더라구요

 

저는 일전에 강원도에 놀러 갔다가 강릉중앙시장에서

건어물 쇼핑을 한 적이 있어서

김치냉장고에 고이고이

모셔두었다가 

이번에 처음 오픈해봤습니다.

 

 

 

 

 

 

미역국을 끓일 때 처음에 당연히 미역을 불려줍니다 

끓이실 냄비에다가 

먹을 만큼의 미역을 꺼내 주는데요

 

 

 

 

 

여기서 처음에는 저도 몰랐는데

미역이 생각보다 부피가

굉장히 커진다는 사실...

 

 

 

 

한 손바닥 반만큼 기준으로

잡으시면 1인분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저의 요리 콘셉트는 대충 빠르게 먹자

 

3인분 정도 끓여놓으면 2인 가족이

한 이틀 먹는 것 같아요:>

 

30분에서 1시간 정도 불리거나

 

저 같은 경우 밤에 불려놓고 

자고 일어나면 팅팅 불러있습니다

 

 

 

 

 

 

자른 미역이라면 안 잘라도 되지만

저는 잘라서 먹는 편이라서

싹둑싹둑

잘라줍니다.

 

예전에 미역을 잘라먹으면

시험에 떨어진다는

미신을 굉장히 믿었던 기억이 나네요

 

 

 

들기름 2/1T
다진마늘 2/1T

 

 

 

마늘을 수저로 반 숟갈 정도

넣어주고요

 

그다음 빠르게 냄비를 불에 올려주고

이제는 시간과의 싸움,

 

사람마다 저마다의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자부합니다

미역국 진짜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소고기 (부채살) 2덩어리

 

 

소고기를 가위로 잘라서

덤성덤성 넣어주고

 

근데 오늘은 조금 덜 맛있었어요... 사실

 

 

 

 

 

 

미역을 센 불에서 볶아주는 게

주 업무입니다.

 

 

 

 

 

 

미역을 볶으면 물이 저절로 나와요

 

 

 

 

 

 

여기서 그대로 계속 볶아서

타지 않을 정도로 (중간에 한 숟가락씩 물 넣어주기)

볶으면 미역에서 흰색 물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정성이... 들어가야

 

물이 쫄아들거나

 

아예 없으면

 

아주 소량에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끓이세요

 

 

 

 

 

 

 

10분 정도 볶아야 합니다.

불은 줄이셔도 좋아요

 

물을 다른 분들은 막 부으시던데

저는 달라요

 

물을 붓지 않고

 

계속 볶습니다.


 

이때 물이 넣기 전에

저는 양념을 해줍니다

 

볶는 상황에서 양념을 해야지

깊은 맛이 나더라고요

 

 

 

국간장 1T 정도
다시다 1t (조금) 넣어줘야 감칠맛

 

 

 

솔직히 다시다 안 넣으면

감칠맛이 덜 해요

 

 

 

소금 2t ~ 3t

 

 

 

소금도 넣어서

 

간을

 

미리 해주세요(짧짤 하게)

 

볶는 시간이

몇 분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없는 게

 

집마다 불 세기가 달라서

일단 하얗게 사골국물처럼 우려 준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국물은

 

미역이 많은 미역국을 좋아해서

미역이 잠길 정도?

 

충분한 것 같아요

 

 

 

 

 

 

제가 끓이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요리가 참 웃긴 게

마음이 급하거나

 

뇌가 정지되어있는

아침 기상 후에는 모든 음식이

성공하기는 어려워요

 

저만 그런 걸까요

 


 

이제 끝났어요!

고봉밥 한번 보고 가실게요 

 

 

오늘의 주인공 고봉밥
20-02-24
저녁 밥상

 

미역국 오늘은

실력이

조금 덜 나온 미역국이었는데

 

간은 잘 맞았고

 

소고기는 많이 넣어서

맛있었어요

 

너무 많이 넣는 건 비추에요

약간 비린내가 날 수 있어서


꼭 소고기 미역국이

 

아니더라도

 

이 방법은

 

그냥 미역만 넣고

미역국을 끓였을 때 

 

제대로 맛이 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 공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