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약계란장 만드는법 밥도둑 레전드

맛이 있는 곳간/여름 곳간

by jsh의 기록 2020. 3. 15. 22:00

본문



마약계란장 만드는법

 

계란은 집에서 사용하는

최고의 식재료입니다.

 

계란 요리를 하면

뭐든지 맛없기도 힘들고

 

언제든지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

 

그동안은 계란으로

주로 계란 프라이나 계란말이

계란찜을 굉장히 많이 해 먹었는데

 

이번에 마약계란장에 푹 빠져서

 

 

줄곧 마약계란장을

많이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계란 장조림 하면

대체적으로 메추리알로 많이 하잖아요

 

메추리알이랑 소고기 넣어서

장조림 해도 정말 정말 맛있지만

 

반숙으로 할 수 있는 계란은

 

메추리알보다는

계란이 훨씬 쉽기 때문에

 

 

반숙 마약계란장을 해봤습니다

완숙으로 하셔도 무관해요

 

하지만 반숙의 매력에 푹 빠져서

반숙으로

 

마약계란장

빠르게 시작해볼게요~!


[ 재료 ]

 

계란 7개

대파 반개

청양고추 1개

/

홍고추 1개

양파 1/2개


[ 양념 ]

 

물 1컵

간장 3T ~ 4T

설탕 1/2T

미림 1T

깨소금 1/2T

/

다진 마늘 1T


[ 계란 삶을 때 ]

 

식초 1T

소금 1T


마약계란장은

요리 잘하시는 분들은 물론

 

만드는 방법이 굉장히 쉬워서

초보분들도 손쉽게 빨리 할 수 있어요

 

또한 요즘 혼밥족들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분들이 혼자서 사는데

계란은 30개, 한판씩

사다 놓고 먹는 경우가 많이 없잖아요

 

계란을 꼭 한판씩 사다놓고

삶지 않아도

 

편의점에서

반숙란을 사다가 하셔도 좋아요

자취생 요리 꿀팁이겠죠

 

이번에 계란을 삶으면서

8개 삶아서 하나는 먹고

 

나머지는 마약계란장을 해보기로 했어요

 

계란 삶는 방법은

더 자세하게 올려놨으니까

꼭 확인해보세요

 

[ 계란 잘 삶는 법 ]

https://qncn-kj.tistory.com/m/21

 

계란 삶을 물을 올려주세요

 

식초 1T소금 1T를 넣고

 

계란을 넣어서

바로 삶아줄게요

 

반숙으로 만들려면

9분에서 12분 사이

삶아주시면 가능한데

 

중간에 물이 끓는 시점에

수저로 저어주는 게 좋아요

 

한쪽 방향으로

저어주면

 

계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몰리는 모양이 가능해요

 

계란을 올려놓고

양념장을 준비할게요

 

원래는

1대 1대 1로 하시면 되지만

 

물 1 : 간장 1 : 설탕 1

 

이렇게 넣으면 너무 달아서

저는 설탕을 최소한 넣고

미림을 대신 넣어주었어요

 

 

물은 100lm정도

한 컵가량 넣으세요

 

물 양은

계란에 따라서 조절해주시면 좋아요

물은 끓여서 다시마 육수로 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처음에 마약계란장이

장조림처럼 조리는 건 줄 알았어요

 

그냥 바로 양념장 만들어서

삶은 계란에 부어주더라구요

 

양념을 따로 끓여서

넣어보기도 했는데

크게 차이는 없었어요

 

 

 

간장은 싱거운 걸 좋아하시면

3T 정도 넣고

 

짭짤한 반찬을 좋아하신다면

4T~ 5T 정도 넣어주면 좋아요

 

아무래도 밥반찬으로 먹는

계란장이다 보니

 

짭짤하면 흰쌀밥에 딱 얹어서 먹으면

밥도둑 레전드가 되겠죠

 

그래도 건강하게

너무 달지 않고 짜지 않기 먹어요

 

 

설탕은 1/2T 적게 넣어주고

 

 

미림은 1T 넣어주세요

 

여기에 다진 마늘 1T 넣어도 좋지만

저는 넣지 않았어요

 

그리고

계란이 다 삶아졌다면

 

찬물에서 샤워 후

5분 정도 담가주세요

 

완숙일 경우에는

껍질이 잘 벗겨지지만

 

반숙은 계란의 흰 부위가

단단하게 익은 게 아니라서

 

껍질이 잘 안 벗겨져요

 

하지만 완전히 식힌 후에

껍질은 벗기면

잘 벗겨진답니다.

 

계란을 껍질을 다 깠다면

 

 

대파를 씻어서 반개 준비해요

 

 

대파 반개는 가위로 송송 썰어서 

그대로 계란 위에 썰어 넣습니다.

 

 

청양고추도 깨끗하게 씻어서

1개를 넣어주는데

청양고추는 매콤한 맛을 좌우하니까

 

2개 정도 넣어줘도 매콤하니 좋아요

 

홍고추를 썰어 넣어준다면

색감도 예쁘게 나오겠지만

 

홍고추는 없어서 패스했어요!_!

(여기에 후추를 넣어서 얼큰함이 가미됩니다)

 

 

깨소금 1/2T도 추가해주세요

 

 

양념을 저어주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다 넣어준

 

계란 위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어렵지 않고 쉬운 방법으로

마약계란장을 완성했어요

 

바로 냉장고에 넣어서

한나절 정도 양념이 계란에 잘 배기도록

해준 후에 먹으면 더 좋겠죠:>

 

 

마약계란장을 만들어봤는데

달지도 않고

매콤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대한민국 삼대 밥도둑이 있다면

간장게장, 김, 마약계란장이 아닐까 싶네요

 

 

마약계란장은

충분히 숙성시킨 뒤에

각종 김치들이랑

밥반찬으로 먹으니까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ㅠㅠ

 

완전히 흘러내리는

반숙도 맛있지만

 

완숙으로 만들어봐도

맛이 좋으니

두 가지 요리를 즐기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완숙으로 많이 만들다가

반숙으로 만들어서 먹어보고 반했어요

 

앞으로는 반숙 마약계란장을

즐겨먹을 것 같아요..ㅎㅎ


  [ 마약계란장 ]

 

밥도둑 레전드

맛이 있게 드세요

 

꾹:

 

리럭JANG의 마시있는 곳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