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콩나물 무침 아삭아삭

맛이 있는 곳간/가을 곳간

by jsh의 기록 2020. 4. 9. 20:51

본문



콩나물 무침 

아삭하게 만드는 법

 

콩나물국을 끓이면서 같이 삶아주었는데

 

반이 남아서 처리 곤란... 상태로

냉장고에 고스란히...

 

며칠이 지났더니

약간 누래지기는 했더라구요..ㅎㅎ;;

 

그래도 콩나물 무침 해먹는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듯해서

아침에 반찬으로 호다닥 해먹었어요

 

 

콩나물 무침할 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콩나물의 비린내와 식감인데요"

 

콩나물에서 특이하게 비린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비린내안나도록 하는 방법이랑

아삭한 식감으로 반찬으로 딱 맞게

만들어 보았어요~

 

이번에 콩나물국 황금레시피를 끓이면서

같이 한번에 삶아서 

반은 국을 끓이고

반은 콩나물무침을 무쳐서

 

콩나물 삶는 방법은 자세하게~

설명드리기 전에

 

콩나물국 황금레시피 보고 오실게요!

 

*콩나물은 뚜껑을 연채로

삶아주는 게 좋은데요

 

처음부터 삶을 때 뚜껑을 열어서

 

콩나물을 삶아주면

비린내가 나지않도록 삶을 수 있습니다

 

끓기 시작하고

3분 정도삶으면 언능 꺼내서

찬물에 씻어서 콩나물을 꽉 짜주세요

 

이게 바로 아삭하게 만드는 길...

 

너무 오래 삶으면 물컹물컹해져서

아삭한 콩나물 무침 X

 

< 콩나물 무침 레시피 소개 >

GO GO GO!


[ 재료 ]

 

콩나물 200g

대파 반개


[ 양념 ]

 

소금 2/1T

들기름 1T

다진 마늘 1T

통깨 1T

고춧가루 1T


 

찬물에 씻어서 꽉 짜준

콩나물은 소금으로 먼저 간을 해줄거에여

 

소금 2/1T를 먼저 넣는건

혹시나 짜면 되돌이킬수 없기때문에...

 

우선은 최대한 적게 넣어서

간은 마무리에 한번 더 해줄거에요

 

간장을 넣어서 해도 되는데

 

간장을 넣은 콩나물 무침은

왠지 개운한 느낌이 덜 들더라구요~

 

 

그다음으로는

들기름 1T 넣을건데여

 

참기름을 넣으셔도 된다는거~

 

 

다진 마늘 2/1T

 

다진 마늘은 넣어주어야

비린내도 잡아주고 한국인의 입맛은

역시 마늘이 들어가줘야

 

아 이게 콩나물 무침이구나 하는거죠..ㅎㅎ

 

 

대파 반개는 반으로 잘라서

송송송 잘게 썰어서 넣어서

초록빛의 색깔을 띄게 해주는거에요

 

대파가 들어간다고

사실 크게 맛이 다르지는 않은데

색감이 예뻐서 넣어줍니다.

 

 

통깨 1T 고소하게 마무리를 할게요

 

우리나라에서 반찬을 할 때

꼭 필수로 들어가는 요소들이

몇 가지있는데요..ㅎㅎ

 

뭘까요?

 

바로 다진마늘과 통깨입니다

 

다진 마늘과 통깨는

 

어떤 반찬을 만들더라도

거진 다 들어가는

재료 중 하나인것같아요ㅎㅎ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해주면

 

끝이 아니라

여기서 두 가지무침을 할 수 가 있습니다

 

요 위대로 무치면

하얀 콩나물 무침이 되는거고,

 

빨간 고춧가루 1T를 추가하면

빨갛게 무친 콩나물무침이 완성되는거에요

 

요건 취향대로 골라서

 

하얗게도 무쳐먹고

빨갛게도 무쳐먹으면 된답니다~

 

 

아침에도 금방 해먹을수있는

아주 간단한 반찬요리였습니다

 

저는 처음에 요리를 잘 모를때는

무침이나 이런 반찬요리들이 참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막상 엄마한테 배워서 하나씩 해보니

꽤나 쉽더라구요~

 

 

간단한 거라도하나씩 눈에 익히고

 

손에 익히고 맛을 들이다보면

쉽게 한두개씩을 후딱 만들어낼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무쳐보면서

 

간을 한번 보고 싱겁게 느껴진다면

소금을 조금 더 추가하고

 

짜다면..... 되돌이.. 킬... 아니라

 

파를 조금 더 송송 썰어서 넣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예요

 

 

요즘 많이들 보신다는

부부의 세계를틀어놓고 보면서 

쓰다 보니...ㅋㅋㅋㅋ

티비를 보는건지 글을 쓰는건지 모르겠네요

 

여하튼

 

이렇게 반찬을 하나둘 만들어가면서

왠지 레벨업↑하는 기분이 드네요 :-)

 

특히나 콩나물 무침은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있는 반찬이니

 

아이들과는 하얗게~

 

어른들이 먹을 때는 빨갛게 해서 맛있게 해드세요

 

 

콩나물 무침

아삭하게 비리지않도록 만들어봤어요

 

콩나물 무침은 식감이 좋아야지

 

반찬으로 먹을 때 씹는 맛도 좋고

밥과 같이 먹기에 좋은 것 같아요~

 

아삭아삭하게 

콩나물 무침 요리 맛있게 해드세요


구독꾹:

 

리럭JANG의 마시있는 곳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