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따라하기

맛이 있는 곳간/겨울 곳간

by jsh의 기록 2020. 5. 2. 10:42

본문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순두부찌개를 끓이려고 하는데...

 

순두부찌개같은경우 

고추기름을 내주어야지 진정한 맛이 나는데

 

순두부찌개를 나름 공부해서

고추기름을 내고 해먹어봤는데

 

잉? 자주 먹어보던 맛이 안나더라구요

속상한 마음에...ㅠㅠ

 

그동안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양념장을 사용했었어요

 

순두부찌개는

고추기름이 맛을 좌우하는 것 같아서

 

주로 어떻게 할까 싶어서 찾아보다가

 

백종원 아저씨가 만든

순두부찌개를 따라해보자 싶어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그럼 백종원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GO GO GO!


[ 재료 ]

 

순두부 반개

(한개 다 넣으셔도 됩니다~)

애호박 1/4개

양파 반개

대파 반개

청양고추 1개

돼지고기 조금

(기름없는 부위)

다시팩 1개


[ 양념 ]

 

국간장 2T

다진 마늘 1/2T

고운 고춧가루 1T

굵은 고춧가루 1T

액젓 1T

소금 1/2T


물 500ml를 넣고

다시팩을 넣어서 육수를 끓여줄게여

 

 

육수가 끓여질동안에는

 

순두부찌개의 꽃

고추기름을 내줄거에요

 

양파 반개를 칼집을 사이사이 내준 후

잘게 채쳐줍니다

 

파도 반으로 잘라서

잘게 송송 채쳐줍니다~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아 여기서 돼지고기...

기름기없는걸 넣어야하는데요

 

당장 녹일수도없고...ㅎㅎ

그나마 대패삼겹살이 잘익을것같아서 넣었는데

이때부터 약간 실수를 했네요...

ㅋㅋㅋㅋ

 

기름이 너무 많아요ㅠㅠ

 

절대적으로 기름기가 적은 고기를 사용하세요^^

 

 

다진 마늘 1/2T

 

 

고운 고춧가루 1T

 

 

굵은 고춧가루 1T

 

여기까지 넣고 볶는 과정이

고추기름을 내주는 과정입니다

 

 

다시팩을 넣고 끓고 있는

육수는 15분정도 끓으면 충분하고

 

그 전에 고추기름을 만들어놓은

냄비에 조금씩 옮겨담으며

계속 끓였어요

 

육수를 다 넣고

 

간장 2T

 

간장은 국간장을 넣어도 되고

국간장을 넣어도 됩니다

 

 

액젓 조금 넣어주세요

저는 너무 많이 들어가면 이상할까바

1/2정도 넣었는데요

 

액젓은 멸치액젓을 사용했어요~

 

 

애호박도 작게 썰어서

미리 넣습니다.

 

 

어느정도 끓으면 청양고추 1개

송송 썰어서 넣습니다

 

 

순두부 한개를 다 넣어주면 좋은데

저는 반개를 전날 사용해가지고

반만 넣었는데요 

 

그래도 크게 부족하다고 느끼지는 못해서

반개만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대패삼겹살을 넣었더니

돼지기름이 둥둥 떠다니더라구요

 

위의 빨간 기름은 다 건져내버렸어요ㅠㅎ

 

대파로 마무리 해줍니다아

 

 

순두부찌개 얼큰하고 맛있게 끓여봤어요

 

별다른 비법은 없어요

다만 백주부님 황금레시피이다보니

 

요리를 잘 못해도

맛있게 만들어지긴 하더라구요

 

초보분들도 어렵지않게

만들 수 있을거에요

 

다만,

대패삼겹살은 사용하지않는걸루...해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였습니다 :D


구독 꾹:

 

리럭JANG의 마시있는 곳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